방통위, 「2022 배리어프리 콘텐츠 공모전」개최

장애인의 적극적인 미디어 참여와 비장애인의 대국민 장애인식 확산 목적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방통위, 「2022 배리어프리 콘텐츠 공모전」개최

창일기술매거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장애인의 적극적인 미디어 참여와 비장애인의 대국민 장애인식 확산 목적

방통위, 「2022 배리어프리 콘텐츠 공모전」개최


장애인의 적극적인 미디어 참여와 비장애인의 대국민 장애인식 확산이 목적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 장애인의 미디어 참여를 확대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2022 배리어프리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배리어프리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png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동행하는 미디어 세상”을 주제로 열린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20일(화)부터 10월31일(월)까지 이메일(cc@kcmf.or.kr)이나 우편(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KC타워 4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www.kcmf.or.kr, ☏ 02-6900-8357)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공모분야는 △장애(인) 대상 콘텐츠(영상) △장애인 제작 콘텐츠(영상) △장애인 제작 콘텐츠(사진) 등 3개 분야이며, 공모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상(대상 1점),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상(최우수상 3점) 등을 비롯해 총 21점을 선정하여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은 국민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자료로 활용되며,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IPTV) 및 종합유선방송사업(SO) 플랫폼사와 협력을 통해 다시보기(VOD) 서비스도 공개될 예정이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창일기술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