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투자 정보를 한 곳에서 한 눈에 확인한다!

‘벤처투자종합포털’ 서비스 운영 개시

[ 기사위치 IT/과학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벤처투자 정보를 한 곳에서 한 눈에 확인한다!

창일기술매거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벤처투자종합포털’ 서비스 운영 개시

벤처투자 정보를 한 곳에서 한 눈에 확인한다!


- ‘벤처투자종합포털’ 서비스 운영 개시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지성배)는 벤처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 시스템들을 통합·연계해 한 누리집(사이트)에서 종합 제공하는 ‘벤처투자종합포털(vcs.go.kr)’을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간 ‘창업투자회사 공시시스템(창업투자회사의 운영현황, 법령위반 사항 등 투자활동과 관련된 정보 제공’, ‘창업기획자 공시시스템(창업기획자 운영현황, 법령위반 사항 등 투자활동과 관련된 정보 제공)’, ‘엠엔에이(M&A)거래정보망(엠엔에이(M&A) 상담·자문 정보 및 매도, 매수기업 검색 서비스 지원)’, ‘소득공제용 투자확인서 발급시스템(벤처투자 소득공제용 투자확인서 신청 및 발급 서비스 지원)’ 등 벤처투자 관련 각종 정보와 민원 신청 서비스 제공 시스템들이 개별 누리집(사이트)에서 운영되고 있었다.


벤처투자종합포털누리집.png

사진설명: 벤처투자종합포털 누리집 갈무리 화면


이로 인해 벤처투자 관련 정보들을 찾거나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수요자들은 각자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직접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앞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및 유관기관에서 제공하는 벤처투자 관련 정보를 ‘벤처투자종합포털’ 서비스에서 일괄 제공함으로써 수요자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일반 국민, 벤처투자자, 창업·벤처기업 등 대상별로 관심 분야가 반영된 정보 서비스 화면을 차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각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벤처투자종합포털을 통해 벤처투자자와 창업·벤처기업 간 연계(매칭)을 위한 상세 검색 서비스도 제공한다.


창업투자회사, 창업기획자 등 벤처투자자는 업종, 지역, 매출 등 세부 항목별로 투자 유치를 원하는 창업·벤처기업을 검색할 수 있으며, 창업·벤처기업도 주요 투자업종, 운용 규모, 투자 성격 등에 따른 투자자 현황과 각 투자자들이 운용하는 기금(펀드)을 찾을 수 있다.


아울러, 벤처투자 시장의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한 통계 서비스 및 각종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교육 정보, 업계의 구인구직 정보 등도 제공된다.


중소벤처기업부 김민지 투자관리감독과장은 “벤처투자 관련 정보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다 보니 수요자들이 벤처투자 관련 정보를 접근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며,


“앞으로는 벤처투자종합포털을 통해 벤처투자 관련 더 많은 정보들이 모이고 수요자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벤처투자종합포털을 이용하려면 ‘www.vcs.go.kr’로 접속하면 된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창일기술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